안녕하세요. 에듀이노 개발팀입니다.
1.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포트 – 아두이노 보드와 연결한 포트 번호를 확인하여 주시고 번호가 인식이 된 상태에서 포트 옆에 오류표시가 떠있으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안내 부탁드립니다.
2. 장치 관리자에서 포트에 아두이노 보드가 연결이 된 포트가 뜨지 않는다면 PC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pc를 사용하여 아두이노 연결을 하여 확인했을 때 포트 번호가 인식이 되면 pc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위 두가지 사항을 체크하였는데 아두이노 포트가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아두이노 보드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교환 접수를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에러에 대한 이미지 또는 영상을 첨부하여 재문의 해주시면 답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학교에서 수업시에는 정상적으로 usb케이블 연결이 되어 잘 사용하였는데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집에서 학생들이 각자 실행하도록 하였는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보드와 연결이 되지 않고있습니다. 보내주신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도 해보았고 다시 삭제하고 재설치도 해보아도 해결이 되지않네요.
혹시 별도의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해당 문제가 5명의 학생에게서 발생하였습니다.